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정보

속초 현지인 맛집 오징어회 물회 통찜 오징어 라면을 먹을 수 있는 동명항 오징어 난전

by 햄리스 2021. 6. 12.
반응형

해마다 이맘때 쯤이면 오징어철이 시작되며 속초 동명항에는 오징어 난전이 시작된다.
겨울에는 도루묵 양미리를 팔고 오징어는 5월달쯤 부터 난전이 열리고 팔기 시작한다.
이제는 제법 많이 알려졌기에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강원 속초시 설악금강대교로 228
운영시간은 오징어가 다팔리거나 어두워지면 문을 닫는다.

위치는 동명항 바로앞에 자리하고 있어서 바다를 바라보며 오징어를 먹을 수 있다.
가게들은 상호명 보다는 호 수로 부르며 모든 가게들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거의 같다고 보면된다.

낮부터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있고 오징어의 가격은 입찰가격과 잡히는 양에따라 그날 그날 틀리기 때문에 가는 날에 판매하는 오징어가 사이즈도 작고 마리당 가격이 만원 일때 가게되면 비싸다고 생각이 들수도 있다.
쌀때는 5마리에 만원일때도 있으니 단골집을 만들어 오징어시세를 알아보고 가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메뉴는 오징어회, 오징어통찜, 오징어회무침, 오징어물회를 기본으로 오징어라면까지 다양하게 맛볼수있다.

주문을 하면 즉석에서 수족관에있는 오징어를 손질하여 주기때문에 최고의 싱싱한 오징어를 먹을수있다.

테이블에는 기본으로 종이컵과 나무젓가락, 초장이 셋팅되어 있고 유리컵이 필요하면 따로 주문을 하면 가져다 주신다.

동명항 오징어 난전은 술이 빠질수 없는 곳으로 시원한 맥주와 함께 먹는 오징어회는 일품이다.
세콤달콤한 오징어무침과 시원하게 국물을 마시며 먹을수있는 오징어물회, 먹물과함께 통으로 쪄서 먹는 오징어통찜, 마무리로 오징어라면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오징어요리가 가득한 동명항 오징어 난전을 안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바다앞 야외에서 먹는 오징어난전.
안가본 분들에게 꼭 가보라고 추천하는 곳이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